티스토리 툴바


 
아직 이렇다 할 장난감이 없는 우리 딸, 집 안에서 장난감에 의존해서 놀기보다 가족이 서로에게 놀이감이 되어 주고, 밖으로 나가 친구와 뛰놀고 자연 속에서 뒹굴고 말 걸며 자라주길 바랍니다. 그러나 저의 의지와 달리 가끔 장난감이 필요한 때가 있겠지요? (뽀로로 장난감 사달라고 마트에서 드러누우면 어쩌지 하고 생각해보고는 합니다ㅋㅋ) 그럴 때마다 매번 사주기보다 가능하면 집에서 만들어놀 수 있게 하려면 지금부터 열심히 연구해두어야겠지요?

다 먹고 난
시리얼 박스구슬놀이 장난감을 만들 수 있습니다. 아...구슬도 있어야지요. 어릴 때 구슬치기랑 구슬 따먹기 참 많이 했었는데, 그 구슬은 다 어디 갔는지 모르겠네요. 이럴  줄 알았으면 잘 보관해두는 건데 말입니다....ㅋㅋ
.



도면은 다음과 같습니다. 어떤 원리인지 이해하셨죠? 



우선 앞면을 잘라내서 구슬이 들어갈 구멍을 도려냅니다. 단, 맨 아래칸은 구슬이 모여있을 수 있도록 약간의 높이를 남겨두어야 합니다.



아래 사진과 같이 오려낸 종이조각을 삼등분하고 큰 박스에 키울 수 있는 크기로 접은 다음 한쪽 끝에 구슬이 지나갈 구멍을 만들어줍니다. 지그재그로 해야겠죠?



그리고 사선으로 하나씩 끼워 넣으면 됩니다. 어렵지 않죠? 집에 시리얼 박스와 구슬이 있다면 오늘 한번 만들어보셔도 좋을 듯^^
저작자 표시
Posted by 에코살롱 마담